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으로 초대박 (넷플릭스 주가)
넷플릭스가 오징어 게임'의 흥행 덕분에 유료 가입자를 크게 늘린 것으로 알려졌다.
19일 로이터통신에 기사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3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유료 가입자가 438만명 증가를 알렸다.
3분기 신규 가입자는 미국업체인 레피니티브가 집계한 월가 추정치 386만명을 넘는 수치.
이로써 넷플릭스의 누적 가입자수는 2억1360만 명으로 집계된다.
로이터통신 등은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에 대한 세계적인 흥행덕분에 예상보다 많은
신규 가입자수를 유치 할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방영 이후 4주 동안 넷플릭스 시청자가 오징어게임을 1억4200만 명이 봤다고 발표.
또한 이에 그치지 않고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이 유튜브 나 틱톡 등 에서 각종 밈과 동영상을 만들어내며
500 억회 이상 조회 수를 기록했고 전세계적인 돌풍을 일으켰다고 기사에 전했다.
이미 코로나 사태로 특수를 누렸던 넷플릭스는 올해 들어 신규 가입자 수가 적어지는 추세였고
또한 디즈니 플러스, HBO 맥스 등이 새롭게 스트리밍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들며
시장경쟁에서 밀리는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나왔으나, 넷플릭스 오징어게임이
세계적 돌풍을 일으키면서 넷플릭스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자리잡았다.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효과가 본격 반영될 4분기 신규 가입자를 850만명으로 예측했는데
월가의 레피니티브의 4분기 신규 가입자 추정치는 830만명이다.
또한 넷플릭스 3분기 매출은 작년 동기와 비교해 16% 증가한 74억8000만 달러(8조8151억원)를 기록했으며,
주당 순이익은 3.19달러로 보고됐다.
넷플릭스의 주가는 오징어게임이 발표되기전 시총이 2600억 달러
오징어게임 발표후 3주만에 2828억 달러 로 급등해서 약 228억 달러가 증가했다.
약 27조원의 주가가 오징어게임 발표후에 오른것이다.
넷플릭스가 오징어 게임에 투자한 금액은 고작(?) 200억원 가량....
로이터 통신의 기사 에서는 디즈니 플러스, HBO 맥스 및 기타 경쟁업체들이 콘텐츠를 보강하면서
상대적으로 넷플릭스 자체 콘텐츠의 약점을 지적 하면서 상반기 성장세가 주춤한것으로 판단하였는데
오징어 게임 이 스트리밍 서비스 역사상 가장 많이 시청한 오리지널 시리즈로 역사에 남으면서
넷플릭스 경영진을 놀라게 했으며,
오징어 게임 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이 예상보다 많은 신규 고객을 끌어들였다 라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