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80 가격 및 제원, 출고기간 (G80 전기차)
2020년 풀체인지되고 전기차 모델까지 나온 G80
국내 프리미엄 세단의 자존심 이라는 이름으로 나온 제네시스 G80 은
나오자 마자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국내 자동차 기자협회, 자동차 전문기자 협회에서
올해의 차로 선정되기도 했다.
제네시스 라는 브랜드의 시작을 알렸던 G80 그리고 풀체인지 되면서 나온 신형 G80은
우아하면서 역동적인 스타일로 비싼가격에도 불구하고 모든세대들에게 인기를 끌고있는
프리미엄 세단의 최강자이다. 또한 작년 전기차로 출시되며 국내 최초 프리미엄 세단 전기차로
인기를 끌고있다.
오늘은 제네시스 G80 의 가격 및 제원 출고기간에 대해 알아보자
제네시스 G80 출고기간
제네시스 G80은 22년 3월 기준 계약하면 가솔린 모델은 4개월
전기차 모델은 3개월로 다른 차들에 비하면 짧은 편이다.
제네시스 G80 가격
제네시스 G80 가격은 개별소비세 3.5% 적용 기준으로
2.5 가솔린 터보, 2WD : 5311만 원, 4WD : 5591만 원
3.5 가솔린 터보, 2WD : 5971만 원, 4WD : 6251만 원
2.2 디젤 , 2WD : 5561만 원, 4WD : 5841만 원
제네시스 전기차 , 8281 만원
제네시스 G80 제원
제네시스 G80는 전장 4995mm, 전폭 1925mm, 전고 1465mm, 축간거리 3010mm
제네시스 G80 전기차는 전장 5005mm, 전폭 1925mm, 전고 1475mm, 축간거리 3010mm
2.5 가솔린은 터보최고출력 : 304마력, 최대토크 : 43.0 kg·m
3.5 가솔린은 터보최고출력 : 380마력, 최대토크 : 54.0 kg·m
2.2 디젤최고출력은 : 210마력, 최대토크 : 45.0 kg·m
전기차는 최고출력 : 272마력, 최대토크는 700 이다.
제네시스 G80 편의사양
12.3인치 3D 클러스터, 제네시스 통합 컨트롤러, 터치 타입 공조 패널(햅틱 피드백 포함)
14.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 음성인식 차량 제어, 증강현실 네비게이션, 제네시스 카페이, 발레 모드
제네시스 디지털 키, 빌트인 캠, 렉시콘 18 스피커(퀀텀 로직 서라운드)
운전석 에르고 모션 시트, 뒷좌석 듀얼 모니터, 뒷좌석 전동 및 통풍 시트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전방 충돌 방지 보조 2, 차로 이탈 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 고속도로 주행 보조 2 : 고속도로 차로 변경 보조 기능 포함
전방 주시 경고, 후측방 모니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서라운드 뷰,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후방 주차 충돌 방지 보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스마트 키로 주차), 후진 가이드 램프, 지능형 헤드램프
제네시스 G80 디자인
제네시스 G80의 전제척인 디자인 컨셉은 제네시스 Gv80에서 보여준 레스트 그릴과
두 줄의 헤드램프와 테일램프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아이덴티티 를 나타낸다.
제네시스 G80 의 전면 디자인은 제네시스 엠블럼에서 영감을 받은 듯한
대형 크레스트 그릴과 좌,우 날개의 두 라인을 차용한 쿼드램프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독창적으로 나타낸다.
제네시스 G80 의 후면부는 앞면의 헤드램프와 조화를 이루는 리어콤비 쿼드램프와
와이드하면서도 정제된 이미지의 후면부가 차량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제네시스 G80 의 측면 디자인은 우아하고 역동적인 파라볼릭 캐릭터라인과
제네시스만의 다이나믹하고 슬릭한 측면 디자인은 고급스러움을 강조한다.
제네시스 G80 의 실내 디자인은 여백의 미에서 영감을 얻은 세련된 인테리어는 사용성과
안락함을 중시함과 함께 제네시스의 우아한 분위기를 표현했다.
기능성을 고려한 가죽 스티어링 휠 디자인에 투톤 컬러를 얹혀 제네시스만의 고급스럽고
독창적인 2 포크 스티어링 휠이 제네시스의 정체성을 나타내는 디자인이다.
슬림 에어벤트의 슬림하고 수평적인 레이아웃을 통해 깔끔하고 더 넓어 보이는 실내를 만들었다.
제네시스 G80 과 전기차 G80의 차이점은?
제네시스 G80 전기차는 세단 G80의 전기차 버전으로 87.2kWh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으로
국내 기준 주행거리 최대 427㎞를 갈수있다.
국내 하이브리드 세단에 도입된 기술 태양광을 이용해 차량의 배터리를 충전하는 솔라루프가 탑재되었고,
아이오닉5에 도입된 전력 공급이 가능한 V2L과 400V/800V 멀티 급속 충전시스템 첨단 기술도 적용.
또한 디자인에서 공기역학적 효율을 고려한 G-Matrix 패턴의 그릴과
히든 파팅 구조의 전면 충전구를 통해 제네시스만의 전기차 이미지를 구현 했고.
배기구를 없애 공력성능을 고려한 범버를 배치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