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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학사전

테슬라 전기차 배터리 교체 (테슬라 주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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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전기차

테슬라 전기차가 스탠다드 레인지 전기차에 사용되는 배터리를 전량 교체할 예정 이라고 밝혔다.

테슬라 전기차는 앞으로 NCA(니켈·코발트·알루미늄) 대신 LFP(리튬인산철) 배터리를 사용할 계획을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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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결정 이유엔 역시나 테슬라 전기차 더 저렴한 가격을 통해 전기차를 제조해 수익을 극대화 할것으로 보인다.

테슬라 전기차 는 현재 상하이 공장에서 LFP 배터리를 탑재한 테슬라 전기차를 제조하고 있고

LFP 배터리가 탑재된 테슬라 전기차는 중국, 유럽 및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판매하고 있다.

현재 전 세계 LFP 배터리의 생산량 95%가 중국에서 생산되고 있다. 

테슬라 전기차



미국 월스트리트의 전문가들은 

LFP배터리의 장점으로 

"테슬라 전기차 가 앞으로 LFP 배터리를 사용함에 따라 저렴한 가격으로 전기차를 만들 수 있을 것"

"LFP 배터리는 니켈, 코발트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더 저렴하다"

"안전성 역시 NCA 배터리에 비해 더 뛰어나다"고 분석했다.



LFP배터리 단점으로

"LFP 배터리는 NCA 방식에 비해 에너지 밀집도가 낮기 때문에 장거리 주행에는 적합하지 않다"

"추운 날씨 취약하다는 단점도 있다"

여기에 LFP 배터리가 일으킬 수 있는 화재 사고 역시 위험 요소로 보고있따.

LFP에 불이 붙는 전해액이 있는 만큼 일정 조건에서 화재 사고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으로 알려졌다.

중국 BYD 전기차도 충전 중에 수차례 화재 사고가 발생하고 있는데 LFP 배터리를 주로 사용하고 있다. 

테슬라 주가

이러한 단점에도 많은 전문가들은 

"테슬라의 LFP 배터리 채택이 현명한 선택"

"저렴한 배터리 비용으로 인해 향후 테슬라의 이익이 늘어날 것"

"폭스바겐과 포드 등 여러 자동차 회사들이 최근 LFP 배터리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앞으로 전기차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테슬라 측은 이번 결정에 대해

"전 세계는 LFP 배터리로 전환하고 있다"며 언급하면서

​중국의 LFP배터리 기술의 발달과 단점인 주행거리의 어느정도 기술력으로 극복해 

저렴한 가격까지 중국에서 많이 팔고 

반값테슬라 모델2 빠른 생산을 위한 테슬라입장에는 당연한 선택으로 보인다.

이러한 선택 때문일까?? 

테슬라 주가

테슬라 주가는 테슬라는 이날 전 세계적인 반도체 공급난 속에서도 

지난 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미국 경제방송 CNBC에 따르면 테슬라의 3분기 순이익은 16억2,0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5배 증가

주당순이익도 1.86달러로 집계되며 월가 전망치 1.52달러를 상회했고, 

매출 역시 137억6,000만 달러 로 발표되며 전년 대비 58% 늘어났다.

전문가들은 테슬라의 호실적이 북미와 중국 시장에서의 판매량 증가 로 분석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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